작성일 : 15-02-27 17:26
레드아이. 다름인터내셔널 업무협약식
 글쓴이 : 레드아이[REDEYE]
조회 : 2,536  

 【서울=뉴시스】신효령 기자 = 다름인터내셔널은 국립 제주대학교 한창훈 교수 연구진과 국립제주대학교 산하 기술지주회사 제주마유와 협력해 기능성 마유크림 '에포나(epona)'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포나는 켈트 신화에 등장하는 말의 여신으로 풍요와 부를 상징한다. 마유는 말의 기름을 의미하는 단어로, 항아토피 성분인 리놀레인산, 항염 및 세포재생을 촉진 시키는 팔미토올레인산, 피부활성화를 돕는 세라마이드 천연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다른 동물성 기름과는 달리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인간의 피부와 친화성이 높고 강력한 침투 흡수성을 지니고 있다.

또 천연마유를 10% 함유했다. 이는 기존 화장품 시장에서 유통 중인 마유크림의 5배에 가까운 마유함유량이다. 에포나 마유크림 개발 연구진은 함유량 10%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마유 특유의 번들거림과 향을 없애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4년간 마유관련 연구를 해온 제주대학교 수의학과 한창훈 교수는 "화장품에서 마유의 효능을 체감하기 위해서는 그 함유량이 10% 이상 돼야 한다"고 말했다.

 
 
 주름개선 및 미백을 위한 기능성 성분과 백년초, 흰목이버섯, 레몬밤꽃, 케모마일, 카렌둘라, 다마스크장미, 스메트밀, 인도유향수지와 같은 8가지 식물성물의 추출물을 배합했다. 기능성 심사와 피부과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으로 로션, 에센스와 같은 스킨케어 제품의 대체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확실한 효과를 느끼고 싶다면 잠들기 전 바르는 나이트 크림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색조화장 30분 전 에포나를 바른 후 화장하면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포나 마유크림은 제주 롯데면세점과 JDC면세점, 레드아이 명동 2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5만9000원.